본문 바로가기

눈으로 읽는 라디오

[음악] 박경(Feat. 강민경 Of 다비치) 새로고침 챌린지 신곡 가사 쉬어가기

 

 

 

 

 

 

 

 

어제 발매된 곡을 가지고 왔어요. 18일 오후 6시에 공개된 박경 님의 싱글 '새로고침'

 

 

 

 

역시나 박경 님 특유의 느낌을 담은 곡으로 음원차트를 휩쓸고 계시네요. 다비치 강민경 님의 청아한 음색과 박경 님의 매력적인 래핑이 참 인상적인 곡이에요. 언제나 그랬듯이 저는 가사 좋은 곡을 좋아하잖아요. 이번에도 가사가 한몫을 한 것 같아요. 원래도 박경 님의 노래 분위기를 좋아했지만 이번 곡은 가사 덕분에 더 좋네요.

 

 

 

 

 

 

 

 

 

여러분도 '새로고침 챌린지', '새로고침 놀이'라고 불리는 사진 보셨나요? 공교롭게도 이런 유쾌한 챌린지는 블락비 멤버들의 매력일까요? 지코님의 아무 노래 챌린지처럼 대중의 참여 욕구를 또다시 박경 님이 자극하시네요!

 

 

 

저도 해볼까 하다가 너무 부끄러워서 참았어요. 어릴 때 너무 장난꾸러기라서 사진이 민망하더라고요.

 

 

 

 

 

새로고침 챌린지(어릴 때/현재)

 

 

 

박경 님의 업로드를 시작으로 다양한 연예인들의 응원을 릴레이로 받고 있어요. 대중의 관심과 사랑도 당연하게 많이 받고요. 뭔가 저 사진을 볼 때 기분이 좋았어요. 박경 님과 '새로고침'이라는 곡이 블락비의 멤버들, 문제적 남자의 멤버들과 다양한 분들의 사랑을 받는 것 같아서 보는 저도 기분이 좋았던 것 같아요. 

 

 

 

저는 인스타를 잘하는 편도 아닌데 제가 '새로고침 챌린지'를 알게 됐다는 건 정말 인기가 대단하다는 증거겠죠?

 

 

 

 

'새로고침'을 듣다가 박경 님 특유의 분위기가 가득한 뮤직비디오가 기대돼서 검색했는데 아쉽게도 싱글이라서 그런지, 뮤직비디오는 없네요. 저는 그래도 좋은 가사만으로도 만족해요. 지금도 귀 호강하면서 글 쓰고 있어요. 오늘 출근, 퇴근, 운동까지도 계속 제 곁에서 '새로고침'이 함께해주네요. 이런 곡을 만날 때면 항상 설레어요. 

 

 

 

 

 

 

 

제 잡답은 그만하고 가사 먼저 보여드릴게요. 그리고 오랜만에 라디오 시작할게요.

 

 

 

 

 

 

 

 

[ Lyrics ]

 

 

새로고침 해
한두 번쯤은 느려지고 멈춰도

새로고침 해
열받아 뜨거워
과부하에 걸려도

쉬어가도 돼 괜찮아
고장 나버리기 전에 말이야

잠깐 한 박자 세고
새로고침 해

f5 f5 f5 f5 f5
f5 f5 f5 f5 f5
f5 f5 f5 f5 f5
push push push push

f5 f5 f5 f5 f5
f5 f5 f5 f5 f5
f5 f5 f5 f5 f5
새로고침 해

 


따스함이 가셔지면
겨울잠이 들듯

자연스러운 일이
왜 이리 사치 같은지

시간이 필요해
나는 기계가 아닌데

다른 사람들은 어찌 그리
태연한 걸까
문득 궁금해져요

I ain't gotta go
나 반복에 반복은 이제 싫어
끝까지 감긴 태엽을 조금은 느슨히 풀어
터질 것 같은 머리 부여잡고 있지 말어
잠시 하던 일 멈추고

새로고침 해
한두 번쯤은 느려지고 멈춰도

새로고침 해
열받아 뜨거워
과부하에 걸려도

쉬어가도 돼 괜찮아
고장 나버리기 전에 말이야

잠깐 한 박자 세고
새로고침 해

f5 f5 f5 f5 f5
f5 f5 f5 f5 f5
f5 f5 f5 f5 f5
새로고침 해

바람을 스쳐지나면
눈을 깜빡이듯

자연스러운 일이
왜 이리 욕심 같은지

여유가 필요해
많은 걸 바라는 게 아닌데

시간은 눈치 없게
오늘도 참 빠르네

왜 나는 나를 먼저 생각하지 않는 걸까
왜 사람들은 보고 싶은 것만 보는 걸까
나를 더 사랑하고 싶어
근데 사랑받고 싶어
What is right and what is wrong

새로고침 해
한두 번쯤은 느려지고 멈춰도

새로고침 해
열받아 뜨거워
과부하에 걸려도

쉬어가도 돼 괜찮아
고장 나버리기 전에 말이야

잠깐 한 박자 세고
새로고침 해

왜 그러고 살어
너 왜 그러고 살어
새로 고칠 때가 된 것 같애

모두들 이러고 살어
그냥 이러고 살어
이러니 바보가 된 것 같애

하얘 보여? 검어지게 되는 건 순식간
그대로 뒀다간 제풀에 지칠 다음 step
되돌아 되돌아봐 더 늦기 전에
진짜 이겨내야 할 건 그 속에

f5 f5 f5 f5 f5
f5 f5 f5 f5 f5
f5 f5 f5 f5 f5
push push push push

f5 f5 f5 f5 f5
f5 f5 f5 f5 f5
f5 f5 f5 f5 f5
새로고침 해

 

 

 

 

 

 

 

 

 

 

 

 

"경쟁, 열심, 열정, 그리고 행복도 챙겨야지. 모든 걸 다 해내야지. 

 

 

 

 

지금 우리가 살아가는 세상은 우리에게 많은 것을 요구하죠. 너무 버겁지 않나요? 하지만 저는 이런 세상을 비난하고 싶은 마음은 없어요. 결국 세상을 바라보는 눈과 마음은 나한테 달려있잖아요.

 

 

 

 

누군가 요구하는 삶이 아닌 그냥 내가 살아가는 주체로써 만들어가는 삶, 그리고 그 속에서 다양한 선택과 책임들을 만나면서 살아가는 거죠. 근데 다들 어른이 되면서 잠깐씩 쉬어가는 선택지를 잊은 것 같아요. 우리는 나중에 감당할 책임이 어떤 형태로 올지도 모르면서 두려운 마음에 다양했던 선택지들을 자꾸 줄여나가죠. 그러다 보면 '세상이 너무 많은 걸 요구해서, 남들처럼은 살아야 해서 버겁고 힘들다.'라는 생각은 자연스럽게 따라오는 것 같아요. 

 

 

 

 

사실 그건 선택 뒤에 따라오는 책임이 무서워서 그런 거잖아요. 어쩌면 그 책임이 가벼울 수도 있고, 우리가 그걸 이겨낼 힘이 있을 수도 있고, 또 가장 중요한 건 다른 경험으로만 남을 수도 있는데 말이죠. 가끔씩은 미친 척하고 휴가 써서 예전의 내가 머물던 곳들을 돌아보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 같아요. 바쁘게 지내온 동안의 잡다한 생각들도 정리하고 그러면 좋잖아요.

 

 

 

 

그리고 제가 꼭 해주고 싶은 말은 쉬어가는 시간이 꼭 행복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해요. 잔잔해도, 거칠어도, 적당해도 좋아요. 그냥 오롯이 나만을 생각하는 시간이면 될 것 같아요. 그렇게 시간을 보내면서 내가 나를 세심하게 바라봐준다면 세상을 바라보는 내가 바뀌어서 좀 더 단단해지거나 유연 해지는 날이 오고, 다양한 선택을 할 용기도 생길 것 같아서요.

 

 

 

 

이 글을 읽어주시는 분들도 새로고침 하기 위해서 쉬어가는 시간을 꼭 가지시길 바라볼게요. "

 

 

 

 

 

 

 

 

 

 

 

 

https://vibe.naver.com/track/39954434

 

새로고침 (Feat. 강민경 Of 다비치) - 박경

[VIBE] 좋아하는 음악, 좋아할 음악이 모두 여기에

vibe.naver.com

 

 

 

[ Information ]

 

박경 새로고침(Feat. 강민경 OF 다비치)

유형 싱글

장르 랩/힙합

발매일 2020.03.18

 

 

 

 

 

 

 

 

 

그럼 오늘도 제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