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주의 일상 바구니

[일상] 뜨개질하면서 예능보기 쁘띠목도리 맛남의 광장

 

 

안녕하세요~ 뜨개질을 드디어 하나 완성했어요! 원래 설 연휴에 조카들 보면 주려고 급하게 막 떠놨었는데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때문에 못 만났어요(ㅠㅠ)

 

그래서 집에 보관하고 있었는데요~ 막상 다시 꺼내서 보니까 모양도 이상하고 한 가지 색으로만 만드니까 심심한 느낌이라서 색을 서로 섞어서 다시 만들고 싶은 마음에 풀고 뜨기 시작했어요!

 

 

 

둘째 조카를 대신한 모델은! 아가 피치!

 

 

지금은 맛남의 광장을 보면서 첫째 목도리를 뜨는 중이고요. 사진 속에 있는 목도리는 둘째 조카 선물이에요!

귀여운 아가들 보고 싶은데 못 봐서 너무 아쉽네요(ㅠㅠ) 사실 저 조카바보거든요(ㅎㅎㅎㅎㅎㅎ)

 

 

첫째 조카는 10코로 만들고, 둘째와 셋째 조카는 8코로 만들어요~ 제가 구멍 만드는 법을 사진 찍지 못해서 글로 설명드릴게요~! 천천히 따라 해주시고 혹시 이해 안 되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순서]

 

1. 콧수를 8코 잡아요.

2. 겉뜨기로 뜰 건데요. 첫 코는 빼서 그냥 옮기고 나머지 7코를 겉뜨기해요.

3. 2번 방법으로 40cm 정도까지 겉뜨기로 쭉~ 떠요.

4. 첫 코를 옮기고 2번째 코부터 4번째 코까지 총 3코를 겉뜨기해주세요.

5. 이제 양쪽 손에 들린 바늘을 서로 교체하고 4번째 코를 옮기고 3번째 코부터 1번째 코까지 다시 겉뜨기를 해주세요.

6. 4~5번을 한 번 더 반복해주세요.

7. 이제 5번째 코부터 8번째 코까지 떠줘야 하기 때문에 실을 길게 여분을 두고 잘라줘요.

8. 8번째 코를 시작으로 반대쪽 바늘에 옮기고 7번째 코부터 5번째 코까지 겉뜨기해주세요.

   (4번부터 6번까지와 똑같아요.)

9. 양쪽 손에 들린 바늘을 서로 교체하고 5번째 코를 옮기고 6번째 코부터 8번째 코까지 다시 겉뜨기해주세요.

10. 8~9번을 한 번 더 반복해주세요.

11. 첫 코를 옮기고 7코를 겉뜨기해서 10cm 정도 더 떠주시면 됩니다!

12. 마지막에 코 정리하는 법은 유튜브나 인터넷 검색하시면 있을 거예요..

     (어휘력 부족으로 표현이 어렵네요.. 이래서 요즘 영상으로 많이 하시나 봐요! 영상편집이라도 배워야하나요..ㅠㅠ)

 

 

 

 

 

 

어휘력 부족한 설명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시면 좋겠어요!! 손 느리고 곰손인 제가 하나 뜨는데 2시간 30분? 그 정도 걸리는 것 같아요~ 어렵지는 않고 천천히 하다 보면 어느새 손이 익숙해져 있더라고요!

 

 

아 그리고 SBS 예능 '맛남의 광장' 아시나요? 백종원 선생님이 하시는 프로그램인데요. 김희철 님, 양세형 님, 김동준 님도 나오세요! 김희철 님 유튜브를 통해서 최근에 알게 된 방송인데 취지가 멋있는 프로그램이라서 홀린 듯이 보기 시작했네요!

 

 

지역별로 특산물을 이용해서 레시피를 만들고 대중들에게 다양한 식재료가 친숙해지도록 도와주고 더 많은 소비를 할 수 있도록 해서 농가들을 돕는 프로그램이에요. 다양한 이유들로 어려운 농가가 많더라고요. 저는 단순하게 농사가 잘 안되면 힘들어하시나? 했는데 너무 잘 돼도 문제고 자연재해도 문제고 다양한 이유들이 있더라고요. 그리고 그걸 알게 되니까 좀 더 식재료에 관심도 갖게 되고 레시피를 따라 하고 싶어지기도 하네요! 

 

 

조만간 사과를 이용해서 나왔던 '멘보사과'를 따라 해봐야겠어요! 언제쯤 올릴 수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기대해주세요~

사실 곰손이라서 잘 따라 할 수 있을지는 의문이지만.. 여러 가지 도전을 하고 싶고 많은 이야기를 하고 싶어서 블로그를 시작했으니까 도전해보겠습니다! 아자아자!

 

 

 

 

 

 

아! 내일은 디저트 만드는 레시피 가지고 올 예정이니까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공감과 하트도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