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주의 일상 바구니

[일상] 블루베리 크림치즈 디저트 만들기 간단한 홈카페 디저트

 

 

 

 

집에서 홈카페 디저트 즐기기!

 

 

짠! 어제 말씀드린 디저트를 가지고 왔어요! 열심히 만들고 찍었는데 역시 곰손이라서 사진이 조금.. ㅎㅎ 앞으로 더 예쁘게 잘 찍어볼게요~

 

 

저는 설탕을 좀 많이 넣어서 실패를 겪었지만 여러분은 제가 수정한 레시피로 꼭 성공해서 집에서 홈카페 즐겨보세요~ 레시피도 생크림 만드는 것 빼곤 어렵지 않으니까 한번 도전해보세요!

 

 

저는 손으로 생크림 휘핑하다가 결국 어깨가 나가서 휘핑기를 25000원 주고 시켰어요 ㅎㅎㅎ

 

 

재료 먼저 알려드릴게요! 고고!

 

 

 

[재료]

크림치즈 250g

블루베리 310g(한팩)

설탕 40g

레몬즙 1 티스푼 

통밀 과자(다이제)

생크림 120g

디저트 담을 컵 혹은 일회용 컵

+ 블루베리잼(냉동 블루베리 200g, 레몬즙, 설탕 50g)

 

 

 

 

[레시피]

 

1. 블루베리잼 만들기(미리 만들어서 식혀주세요.)

1-1. 냉동블루베리를 설탕에 절여놨다가 레몬즙 뿌려주세요.   (저는 레몬을 좋아해서 반개를 즙 짜서 넉넉하게 넣었어요.)
1-2. 약불에 졸이듯이 섞어주세요.
1-3. 졸이다보면 완성됩니다! 블루베리잼!

 

 

2. 블루베리 생과로 시럽 겸 잼 만들기

(블루베림 잼과 동일하게 해주세요! 다만 너무 졸이시면 안됩니다!)

 

 

3. 생크림을 휘핑해주세요.

휘핑기 없으신 분들은 만들어진 생크림을 사서 사용하시는걸 추천드려요!

 

 

3. 크림치즈 만들기

크림치즈를 볼에 풀어주시고 생크림을 2~3번에 나눠서 섞어주세요! 단걸 좋아하시면 위에서 냉동으로 만들어두신 블루베리잼을 넣어주세요! 크림치즈만 사용하신다면 레몬즙과 약간의 설탕을 넣어주셔도 좋아요! 다 만드시면 랩 씌워서 1시간동안 냉장보관 해주세요!

 


4. 통밀 과자(다이제) 준비하기

과자를 지퍼백에 넣고 잘게 부셔주세요! 밀대를 이용하시면 편하시지만 없으시다면 손으로도 잘 부서지는 편이니까 너무 걱정마세요!

 

 

5. 만들어둔 재료를 예쁘게 담아주기

통밀과자 - 크림치즈 - 생과 블루베리 시럽 순으로 올려주세요~ 애플민트 같은 초록잎이 있으면 더 예쁘실거예요! 저는 블루베리 한팩 중에서 3분의 1정도를 남겨뒀다가 씻어서 올려줬어요! 

 

 

 

블루베리까지 올린 완성작

 

 

 

 

 

 

냉동 블루베리 잼 레시피를 건너뛰신다면 중간층이 흰색으로 나올 거예요~ 저는 설탕을 각각 80g으로 해서 단맛이 너무 강해서 실패했지만 여러분은 제가 적어드린 대로 설탕을 줄여서 하시면 괜찮을 거예요! 

 

 

 

중간중간 맛을 확인하시면 좋아요! 그리고 저는 냉동, 생과로 나눠서 한 이유가 크림에 섞이기 쉽게 하려고 했던 거였는데 딱히 상관이 없을 것 같아서 그냥 생과로만 하셔도 좋을 것 같아요! 하시고 남은 블루베리 잼은 당도 보시고 괜찮으시면 빵 찍어 드셔도 되지만 설탕이 많이 들어가지 않아서 오랫동안 드시기에는 무리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곰손인 제가 처음으로 비주얼이 꽤 괜찮게 나와서 뿌듯하네요! 너무 달게 돼서 아쉽지만 이런 경험들이 쌓이다 보면 점점 맛도 좋아질 거라고 생각해요!

 

 

 

 

 

 

그럼 오늘도 잘 주무시고 내일도 별 탈 없이 행복하시길 바라요.